'YG와 이별' 지드래곤의 新 음악은?...'거취·계획' 기자회견에 쏠린 관심 [SC이슈]

'YG와 이별' 지드래곤의 新 음악은?...'거취·계획' 기자회견에 쏠린 관심 [SC이슈]

0 1934
www.bfr01.com

'YG와 이별' 지드래곤의 新 음악은?...'거취·계획' 기자회견에 쏠린 관심 [SC이슈]


이미지 원본보기
17106680269451.jpg
[스포츠조선닷컴 정안지 기자] 마약 '무혐의'를 받은 가수 지드래곤이 10년 넘게 몸 담았던 YG엔터테인먼트를 떠나 새 출발한다.

YG엔터테인먼트 측은 20일 빅뱅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드래곤과의 이별을 공식화했다.

YG 측은 "지드래곤은 당사를 상징하는 아티스트 중 한 명이었고, 2006년 빅뱅 데뷔 이래 그와 함께한 시간 모두 영광이었다"며 "지드래곤의 새로운 출발에 축복이 있길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밝혔다.

지드래곤은 지난 6월 YG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이 만료됐다. 이에 YG는 지드래곤의 마약 투약 의혹이 불거졌을 당시 "자사 소속 아티스트가 아니라 확인불가"라며 선을 그었던 바. 이후 지난 18일 인천경찰청 마약수사대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상 마약혐의로 불구속한 지드래곤에 대해 '혐의 없음'으로 불송치 결정했다.

이미지 원본보기
17106680276966.jpg
지드래곤이 마약 무혐의를 받으면서 향후 지드래곤의 새 소속사와 새로운 앨범 발매에 더욱 관심이 쏠렸다. 이러한 가운데 AI 메타버스 업체 갤럭시코퍼레이션이 21일 기자회견을 진행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지드래곤은 불참하는 가운데 지드래곤의 전속 계약 여부에 대해 밝힐 예정이다. 또한 지드래곤의 마약 투약 의혹에 대해서 무혐의 처분을 받은 것에 대한 사건 개요 정리와 설명, 지드래곤의 경찰과 허위 제보 여성, 악플러 등에 대한 입장을 밝힐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지드래곤의 내년 활동 계획 도 밝힐 예정이어서 기자회견에 이목이 쏠렸다.

이미지 원본보기
17106680279819.jpg
한편 본지 단독에 따르면 지드래곤이 내년 상반기 컴백할 전망이다. 복수의 가요 관계자에 따르면 지드래곤은 잠시 미뤄뒀던 솔로 앨범 작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아직 구체적인 앨범 발매 일정이 정해지진 않았지만 꾸준히 신곡 작업을 해왔던데다 본인의 복귀 의지가 워낙 강해 내년, 이르면 상반기 컴백을 목표로 하고 있다는 전언이다.

이러한 가운데 지드래곤은 지난달 28일 컴백을 예고하는 듯한 게시물을 남겼다. 해당 영상 속 지드래곤은 지난 2017년 발표한 노래 'OUTRO. 신곡(神曲)'을 불렀고 "저는 누굴까요?"라는 말을 남겨 시선을 끌었다.
0 Comments
포토 제목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